The world First Trot CCM album was released by pastor 9
구전도사라는 이름으로 문화사역을 이어가던 중 한국교회의 문화가 지나치게 다음세대들에게 치우쳐져 있음을 깨닫게 된 구전도사는 2009년 트로트찬양음반을 발매할 결심을 하게 됩니다. 당시로서는 상당히 파격적인 도전이었으며 본인을 트로트찬양사역자로 밝히고 트로트로 정규음반을 낸 시도는 세계에서 유례없는 일이었습니다. 이후 3집까지 발매를 하며 꾸준히 트로트찬양사역을 이어왔습니다.
2013, 목사 안수를 받다
Ku ja-Eok jundosa became a pastor.
구자억 목사는 감리교 신학대학교와 감리교신학대학원을 졸업하였습니다. 대학원 졸업당시 논문은 '18세기 종교개혁자들의 찬송'에 대한 연구였습니다. 이 때부터 구자억 목사는 대한민국의 찬송에 대해서 큰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2013년 오랜 수련과정을 거쳐 기독교 대한 감리회의 목사로 안수를 받게 됩니다.
구자억 목사는 2014년 M.net에서 실시한 트로트엑스 프로그램에 나가 최종 3위에 오르며 그 실력을 입증했습니다. 당시 첫방송에서 "할렐루야'라고 씌여진 트레이닝복을 입고 "참말이여"라는 곡을 열창함으로 공중파 매체를 통해서 믿지 않는 분들에게 본인의 노래로 선명한 복음을 증거하였습니다. 해당 방송은 유튜브에서 수백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많은 교회에서 패러디되어지고 있습니다.
2014, 4집 약장수 대중음반 발매
Pastor.9 released 4th Album, YAK JANG SU
구자억 목사는 이후 교회의 울타리를 넘어 자신의 달란트를 보다 선교적인 방향으로 사용할 결심을 합니다. 대중적인 노랫말을 가진 4집 약장수 음악을 발표하며 믿지 않는 분들을 찾아다니며 마음을 치료하는 약장수로서의 사역을 이어갑니다. 대중문화 콘서트와 뽕짝유랑단 사역을 통해서 많은 이들에게 복음을 증거해왔습니다.
2024, 부부선교단을 결성하다
Pastor.9 made a team that BUBU missionaries!
구자억 목사는 아내인 사모와 부부선교단이라는 팀을 결성합니다.
자신의 노래에 안무를 곁들여 아내와 함께 춤을 추면서 자신의 노래를 교회안팎으로 보급하기 위하여 결성된 선교팀입니다.
노래마다 체조와 율동, 그리고 댄스를 선보이며 기쁨이 넘치고 흥겨운 사역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사역은 구자억 목사의 유튜브 채널 '구자억 뮤직'에 게시되어져 가고 있습니다.
2024, 부부선교단 공영방송에서 복음을 외치다.
Pastor.9's missionaries singing 'GOSPEL' on KBS show.
구자억 목사가 아내와 결성한 부부선교단은 KBS 공영방송에서 '참사랑의 증거'라는 노래로 복음을 증거하는 쾌거를 이룹니다. "어린아이 모습으로 창조주가 오셨다~ 천하만민 다나와 엎드리어 절하세~ 온 세상을 구하실 구세주가 오셨다 ..." 위와같이 노랫말은 순수한 복음으로서 구자억 목사가 직접 작사 작곡한 노래입니다. 이렇게 구자억 목사의 사역은 교회 울타리 안에서 뿐 아니라, 교회 울타리를 넘어서도 파급력을 가지고 있습니다.